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직Lab] 혁신적 통합사고, 디자인씽킹 20

과정 이미지
[직Lab] 혁신적 통합사고, 디자인씽킹 20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20차시
강의시간 4.00시간
교육비 88,000원
과정소개

디자인씽킹은 디자이너들이 무엇인가를 디자인하며 문제를 풀어가는 사고방식대로 사고하는 방법이다.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은 사용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내기 위해 공감적 태도를 활용한다. 일종의 복잡한 문제 해결에 대한 논리추론적 방법으로 사용자 중심의 혁신 프로세스이다. 사람 중심의 접근을 통해 사람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며, 이 공감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왜 디자인씽킹인가?
2. [공감] 경험을 통해 공감하기
3. [공감] 관찰을 통해 공감하기
4. [공감] 인터뷰를 통해 공감하기
5. [정의]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는 방법
6. [정의]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7. [정의] 고객 여정 지도를 통한 문제 정의 방법
8. [구상] 디자이너들의 사고법
9. [구상]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브레인스토밍
10. [구상] 비범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브레인라이팅
11. [구상] 변형과 결합으로 아이디어 만드는 스캠퍼
12. [시제품]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13. [시제품]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
14. [테스트] 프로토타입을 검증하는 방법
15.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
16. [테스트] 사업성을 검토하는 방법
17. [테스트] 실패에서 배우는 방법
18. [테스트] 결과물을 발표하는 방법
19. [사례] 국내 디자인씽킹 살펴보기
20. [사례] 해외 디자인씽킹 살펴보기

학습목표
1. 새로운 해결책을 찾기 위해 서로 상충되는 아이디어와 조건을 모두 이용하는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다.
2. 이익 추구의 기업중심 제품과 서비스가 아닌 공감을 통해 사람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3, 통찰을 통해 창의적이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통합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싶은 임직원
2. 창의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 성과를 내고 싶은 임직원
3. 디자인씽킹 프로세스가 궁금한 모든 임직원
4. 전업종의 신상품/신사업 기획 관련 담당자
수료기준
수료기준
평가기준 진도율 총점
반영비율 100% 100점
이수(과락)기준 80% 6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왜 디자인씽킹인가?
2차시 2. [공감] 경험을 통해 공감하기
3차시 3. [공감] 관찰을 통해 공감하기
4차시 4. [공감] 인터뷰를 통해 공감하기
5차시 5. [정의]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는 방법
6차시 6. [정의]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7차시 7. [정의] 고객 여정 지도를 통한 문제 정의 방법
8차시 8. [구상] 디자이너들의 사고법
9차시 9. [구상]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브레인스토밍
10차시 10. [구상] 비범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브레인라이팅
11차시 11. [구상] 변형과 결합으로 아이디어 만드는 스캠퍼
12차시 12. [시제품]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13차시 13. [시제품]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
14차시 14. [테스트] 프로토타입을 검증하는 방법
15차시 15.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
16차시 16. [테스트] 사업성을 검토하는 방법
17차시 17. [테스트] 실패에서 배우는 방법
18차시 18. [테스트] 결과물을 발표하는 방법
19차시 19. [사례] 국내 디자인씽킹 살펴보기
20차시 20. [사례] 해외 디자인씽킹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