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상권밀착형 아이템으로 승부하라! 마켓 인사이트의 모든 것

과정 이미지
상권밀착형 아이템으로 승부하라! 마켓 인사이트의 모든 것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10차시
강의시간 4.50시간
교육비 110,000원
과정소개
1.온라인의 침공 - 이커머스의 나비효과
2.우리 스스로가 만든 레몬시장
3.왜 우리나라 스타벅스 커피는 다른 나라보다 비쌀까
4.사람들은 왜 수제에 열광할까
5.삼겹살집은 임대업이다
6.그 많던 연어 무한리필점과 대만 카스텔라는 어디로 갔을까
7.끊임없이 신제품을 만드는 이유
8.젠트리피케이션 현상과 뜨는 상권의 조건
9.자영업의 맬서스 트랩
10.좋은 프랜차이즈, 나쁜 프랜차이즈

 

학습목표
소비자들의 소비욕구와 그 근원을 파악하여,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균형 파악하는 시장 분석을 할 수 있다.
소비와 소비시장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통해 경제 현상과 그 움직임을 이해함으로써 경제와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다.
기존의 통념과는 다른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경제현상을 살펴봄으로 비판적 시각과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불확실하고 거칠기만 한 시장의 변화를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교육대상
소비시장에 대해 학습하고자 하는 직장인
수료기준
수료기준
평가기준 진도율 총점
반영비율 100% 100점
이수(과락)기준 80% 6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온라인의 침공 - 이커머스의 나비효과
2차시 2.우리 스스로가 만든 레몬시장
3차시 3.왜 우리나라 스타벅스 커피는 다른 나라보다 비쌀까
4차시 4.사람들은 왜 수제에 열광할까
5차시 5.삼겹살집은 임대업이다
6차시 6.그 많던 연어 무한리필점과 대만 카스텔라는 어디로 갔을까
7차시 7.끊임없이 신제품을 만드는 이유
8차시 8.젠트리피케이션 현상과 뜨는 상권의 조건
9차시 9.자영업의 맬서스 트랩
10차시 10.좋은 프랜차이즈, 나쁜 프랜차이즈